발송결과는 '성공'인데 문자 수신이 안되는경우

2023-04-24

문자를 발송하고 전송 내역에 전송성공으로 확인되지만 수신자(받는사람)가 문자를 받지 못했다고 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불법스팸대응센터 스팸종합대책에 따라 통신사 스팸 차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럴경우 정상적으로 문자가 도착해도 별도의 스팸어플로 문자를 이동시키기 때문에 수신자에게 문자를 바로 보여주지 않습니다.

문자 발송 전, 테스트 발송을 통하여 스팸필터링으로 차단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스팸 차단서비스란?

스팸이라고 판단되는 문자를 고객의 핸드폰으로 전송하지 않고 각 통신사별 자체 "스팸보관함"에 문자를 전송한 후 "성공"으로 처리하는데,
이 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되여 고객이 직접 사이트의 스팸차단서비스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팸차단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직접 차단 내용을 다운받아 보거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SKT 확인방법

TWORLD 홈페이지 로그인>부가서비스>통화>통화필터링>스팸필터링>스팸내역 조회


KT 확인방법

KT 홈페이지 로그인>상품서비스>모바일 부가서비스> 안심/안전>스팸차단>설정하기>스팸메시지함


LG 확인방법

LGU+ 홈페이지 로그인>상품서비스>모바일 부가서비스>통화/메시지>스팸차단